마음에 남는 이야기

행동이 가진 힘(‘행복한 동행’ 중에서)

리즈hk 2012. 11. 29. 23:11
행동이 가진 힘 평소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회사 내 모든 상을 휩쓰는 남자가 있었다. 그가 내놓는 아이디어는 신선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요구에도 정확히 부합되는 것들이라 제품을 만드는 족족 크게 히트했다. 당연히 남자는 사장의 신뢰를 한몸에 받았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인가 남자의 마음속에 불만이 쌓이기 시작했다. 회사는 파죽지세로 성장하지만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미미한 포상금 정도였기 때문이다. 남자는 슬슬 돈에 욕심이 생겼다. 결국 자신이 직접 회사를 차리기로 결심하고 사표를 던졌다. 의기양양하게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 남자는 성공을 확신했다. 그리고 끊임없이 기발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남자의 사업은 제자리를 맴돌 뿐이었다. 끙끙 앓던 남자는 자신이 다니던 회사의 사장을 찾아갔다. 그러고는 아이디어에 관한 온갖 자료를 펼쳐놓고 물었다. “제 생각에는 이 회사에 있을 때보다 훨씬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많아요. 그런데 왜 고객들은 제 아이디어를 원하지 않는 거죠?” 그의 자료를 찬찬히 살펴보던 사장이 이윽고 입을 열었다. “아이디어를 생각하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당신에게는 행동하는 시간이 없군요. 물론 이 아이디어는 당신이 생각한 거지만, 난 이 아이디어를 살아 움직이게 만들어줬죠. 행동하는 시간을 늘리세요. 행동 안에는 마법의 힘이 들어 있으니까요.”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 해도 실행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쓸모없는 지식에 지나지 않는다. 머릿속으로만 만들어 내는 수만 개의 성공보다 발로 뛰는 하나의 노력이 중요한 것이다. -‘행복한 동행’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