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야기

바다가 공연장으로 변하다.

리즈hk 2012. 5. 3. 07:51


바다가 공연장으로 변하다.
여수엑스포 해상쇼 첫선!



박람회 기간 중 8,000회 공연~

 

▲ 해상쇼

▲ 두번째 예행연습 5월2일 여수박람회장 빅오 공연장 인파.

 

각종 바다생물을 기발하게 표현한 캐릭터와 오토마타, 높이 11m의 초대형 마리오네뜨 “연안이”가 등장하고, 플라이보드 및 제트스키의 스릴 넘치는 해상스턴트 쇼와 와이어로 및 트램펄린을 활용한 공중서커스가 바다로 무대를 옮겼다.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는 여수박람회장에서만 볼 수 있는 스펙터클한 해상쇼, 전 세계의 이목을 끌고 있는 K-POP공연,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수상공연페스티벌 등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대형이벤트을 준비하고, 2일 첫 공개연습에서 해상쇼를 선보였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주제공연 ‘꽃피는 바다’ 해상쇼

 

 

해상쇼는 한국 전통 마당놀이를 기본으로 로드퍼포먼스, 아트서커스, 해상스턴트, 분수쇼 등 재미가 검증된 세게적인 쇼와 스토리가 있는 드라마를 융합한 새로운 장르의 바다놀이 공연이다.

 

뉴미디어쇼와 함께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대표하는 주제공연으로 여수의 오돌이 설화와 신지께 설화를 모티브로 하였으며, ‘꽃 피는 바다’를 테마로 바다와 문명의 조화를 기원한다.

 

해상쇼는 스카이타워, EDG, 엑스포광장 등 회장 곳곳에서 관람객과 함께 어우러지는 프리쇼를 시작으로 Big-O 해상의 메인공연 및 커튼콜가지 박람회기간에는 매일 오후 2시부터 70분간 진행된다.

 

세계박람회 최초로 물에 잠기는 해상무대에서 펼쳐지는

‘수상공연페스티벌’

 

 

이밖에도 박람회 기간에는 Big-O 해상무대에서 ‘수면의 무대화’ 기법을 도입한 국.내외 유명 수상공연이 열린다. 폐차장을 배경으로 하는 넌버벌 퍼포먼스 ‘비트’는 경쾌한 소리와 군무로 낮시간 더위에 지친 관람객을 시원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여수엑스포 유일의 창작공연 ‘바다의 소녀’(국내)와 한국최초의 글로벌 창작발레 ‘발레심청’, 해수면 위에서 동심을 찾아가는 신화적 상상을 그린 ‘오션오페라’(프랑스), 국내 초연의 초대형 엔터테인먼트 음악공연 ‘오션블라스트피버’(미국), 매일 밤 박람회장내 EDG World 및 해상무대에서 댄스파티의 장으로 만들 ‘DJ댄스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Big-O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페셜 공연 ‘특별초청공연’

 

 

한국의 대표문화 컨텐츠로 세계적인 신한류 붐을 일으키고 있는 K-POP 콘서트도 여수세계박람회로 집결한다. K-POP는 박람회 기간 16회 이상 빅오 해상무대에서 개최된다.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국내 대표 아이돌 그룹을 중심으로 국내외 한류팬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최정상의 출연진들이 라인업을 이루고 있다.

 

공연일정은 5월12일, 19일, 25일, 31일, 6월3일, 9일, 15일, 19일, 26일, 7월5일, 14일, 21일, 27일, 8월1일, 4일, 11일 등이다.

 

지루할 틈이 없는 여수세계박람회의 다채로운 문화공연

 

 

93일간 매일 다른 나라를 만날 수 있는 ‘국가의 날’을 비롯하여 참가국들이 펼치는 다양한 문화공연은 세계박람회로서의 수준을 나타내는 동시에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 명품 공연들의 향연 ‘특별기회공연’은 작품성과 흥행요소를 두루 갖춘 넌버벌퍼포먼스, 뮤지컬, 코미디, 매직 등 다채로운 공연이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해 명품 어린이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전시관 대기열의 지루함도 즐거움으로 변화시키는 ‘거리문화공연’은 해외거리공연 월드챔피언들의 기상천외한 수준 높은 공연과 동유럽의 스틸트, 마임, 저글링 등 다양한 기에를 보유한 공연자들의 다얀하고 화려한 공연이 펼쳐진다.

 

 

혹서기에는 무더위를 식헤줄 ‘분수 인간’ 등 워터액션 공연과 어린이들을 위한 공룡 및 새 분장을 한 대형 퍼펫 공연이 준비되어 93일 동안 박람회장 곳곳에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2012여수세게박람회가 열리는 5월12일부터 8월12일까지 박람회장 주변에서는 쉴 새 없이 다채로운 공연과 행사가 열린다. 관람객들은 93일 동안 400여개 프로그램, 총 8,000여회 이상 펼쳐지는 문화공연과 각종 이벤트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2012-05-02 오후 8:44:53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