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남는 이야기

...하기를 나는 원해..

리즈hk 2009. 8. 28. 10:16
내가 원하는 것들이 지나치게 물질적이지 않기를 원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공허함을 메우기 위해, 쓸쓸함을 잊기 위해, 충동적으로 무언가를 사버리는 일이 없길 원해. 멋진 차와 최신 기종의 카메라에 현혹되는 건 어쩔수 없지만, 그런 것들로 내 삶이 더욱 풍족해지리라고 믿어버리는 일은 없기를 원해. 점점 사라져가는 서점과 레코드가게에서, 세월과 지혜가 농축된 책과 음악들을 만나게 되길 원해. 그것을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이 내 주위에 항상 머물러 있기를 원해 하기 싫은 일은 싫다고 분명하게 말할 수 있는 용기를 원해. 그래서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들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를 원해. 영화를 보고 연극을 보고 좋은 공연을 찾아다니면서 그 모든 것들로 부터 싱싱한 에너지를 얻기를 원해. 그 에너지를 다른 누군가에게 전할 수 있기를 원해. 무얼 했는지도 모른채 지나가버린, 녹초가 된 밤이 없기를 원해. 누군가에게 사랑과 감사를 표현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해서 후회하는 밤이 없기를 원해. 내일 해야 할 일들을 걱정하느라 망쳐버린 오늘이 없기를 원해. 내가 원하는 것들이 누군가에게 해가 되지 않기를 원해. 사람에게도 자연에게도 죄가 되지 않기를 원해. 다른 누군가에게 소중한 것을 내가 탐내지 않기를 원해. 내가 갖고 있는 것이 다른 누군가에게 더욱 소중할 수 있다면, 나 스스로 그것에 대한 집착과 미련을 버릴 수 있기를 원해.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지 않기를 원해. 누군가에게 받은 상처로부터 현명하게 벗어날 수 있기를 원해. 다른 사람의 잘못보다 부족한 내 모습을 더욱 잘 볼 수 있기를 원해. 남의 탓으로 돌리기 전에 내 책임을 생각하고 반성할 수 있기를 원해. 바보같아 보인다 해도, 손에 잡히지 않고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을 믿을 수 있기를 원해. 사랑과 영원과 내일이 수백 번 나를 배신한다고 해도, 다시한번 그들을 향해 손을 뻗을 수 있기를 원해. 빛나는 나의 마음이, 빛나는 그대의 마음이,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보석이라는 것을 알게 되길 원해. 내가 원하는 것을 원할 수 있기를 원해. 그것이 그대나 내게 원하는 것이길 원해. 그것으로 인해 우리의 마음에, 우리의 세상에, 그림자가 지지 않기를 원해. 작지만 따뜻하고, 사소하지만 즐거운 것들로 조금씩 마음의 빈방을 채울 수 있기를 원해. 우리가, 함께 행복해지기를 원해. 그런 것을 원할 수 있는 나를 원해. -황경신 / 밀리언 달러 초콜릿 - Lake of shadows / Phil Coulter 원한다고 다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원한다고 다 이루어져서도 안된다. 아주 건전하고,, 소박하고,, 뜻이 있다면,, 모를까? 다만 한가지만 덧붙이자~ 아무리 비를 좋아한다고는 하지만... 까만 밤에 비소리에 깨지 않기를 원해.. 올려놓았던 버즈의 노래는 오늘 나의 기분과는 아주 동떨어진 목소리로 질러대기에.. 과감히 삭제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