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남는 이야기

나는 이렇게 된다 / 아놀드 베네트

리즈hk 2011. 2. 22. 07:22
'나는 이렇게 된다' '내일부터가 아니라 오늘부터' 이다 '다음부터가 아니라 지금부터' 이다 '내일은 무엇을 할 것인 지'가 아니라 '오늘은 무엇을 했는 지'이다 '무엇이 이뤄졌으면'이 아니라 '무엇을 노력하고 있는 지'이다 '원하는 것이 왜 안 이뤄지는 지'가 아니라 '원하는 것을 위해 왜 행동하지 않는 지' 이다 '나는 왜 안 되느냐'가 아니라 '나는 왜 행동하지 않느냐'이다 '나는 무엇 무엇을 할 것이다'가 아니라 '나는 무엇 무엇을 하고 있다'이다 '내 소원은 이것이다'가 아니라 '나는 이렇게 된다'이다 -아놀드 베네트- 지금 내가 가진 것들의 대부분이 그냥 얻어진 것이 아니다. 무언 가를 얻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댓가를 지불해야 한다는 말이다. 지불한다는 말은 다른 맥락에서 보면 투자와 같은 개념이라 볼 수 있다. 무슨 일이든지 간에 숙달이 되려면 반복 학습이 필요하다. 내가 원하는 바램을 현실화 하기 위해서,,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역시,, 시간과 노력은 필수라는 얘기다. 오늘 긍정의 말 한 줄.. '나는 이렇게 된다`